반응형

2023/03 3

[공부] 컴퓨터 & 스마트폰 배우기-03

다운로드 받은 파일 압축 및 전송하기 그리고 메일보내기 웹브라우저인 웨일에서 검색창에, ‘소양감댐’이라고 검색해 봅시다. 이미지탭에서 소양감댐에 해당하는 이미지들을 저장해 봅시다! ‘소양강댐’ 이라고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이 표시가 됩니다.(사이트마다 다를 수 있음!)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들을 익혀봅시다. 파일 복사의 복사하기(Ctrl + C), **붙여넣기(Ctrl + V)**와 같은 것입니다. 이미지 복사의 경우는, ‘컴퓨터에게… 너 이 이미지를 기억하고 있어!’라는 명령이고, 불러오기 전까지는 기억만 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저장은 바로 이 상태를 저장을 하는 방법이라고 한다면,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이라고 하는 것은, 내가 지정한 곳에 지정한 파일명으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검색한 이미..

공부하기 2023.03.28

[공부] 컴퓨터 & 스마트폰 배우기-02

유튜브영상 mp3로 다운로드 받기 및 동영상 저장하기 웹브라우저(크롬, 엣지, 웨일 : 인터넷과 연결해 주는 프로그램) 실행합니다. 검색창에 ‘유튜브’를 입력해서 검색을 하거나, 주소창에 youtube.com을 입력하고 엔터!! 물론, 주소창에 검색어를 입력해도 검색이 됩니다. 유튜브 사이트가 열리면, 검색창에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mp3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먼저 검색창에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가수이름이나 노래제목 등 관련된 내용을 입력을 하고 검색버튼 클릭!!눈, 코, 입을 검색을 하였습니다. . 이 영상을 가지고, mp3와 동영상으로 다운로드 받는 연습을 해 봅시다. 영상을 클릭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요기에서!!② 의 경우 오프라인 저장이라고 하는 것은, youtube뮤직..

공부하기 2023.03.27

[공부] 컴퓨터 & 스마트폰 배우기-01

컴퓨터 단축키 및 복사와 이동하는 방법 그리고 삭제 컴퓨터 단축키 및 복사와 이동하는 방법 그리고 삭제! 컴퓨터를 살펴볼 때 : 윈도우키 + E(xploer) | 컴퓨터를 탐험하자! 화면에 띄어진 창들을 정렬할 때 : 윈도우키 + 좌우 화살표! 작업 중 화면에서 바탕화면으로 바로 갈 때 : 윈도우키 + D(elete) | 화면에 떠 있는거 지워줘! 폴더 안에 파일을 선택할 때, 처음 파일을 선택한 후, Shift 키를 누른채 마지막 파일을 누르면? 모두 선택 Ctrl + A(ll) 모든 선택 처음 파일을 선택한 후, Ctrl 키를 누르고 파일들을 선택하면? 각각 선택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거나 메일에서 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으면,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들은 각..

공부하기 2023.03.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