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 4

[정보] 코로나 지나가고, 원숭이두창 전염병?!

코로나 지나가니, 원숭이두창 전염병?!! 어느날 부터, 원숭이 두창에 관한 기사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 말부터 현재까지 시달리던 코로나19가 물론, 현재까지도 확진자들이 많이 발생하지만 조금 잠잠해져 간다라고 할 즈음부터였던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합시다. (출처 |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원숭이두창이란? 1958년 연구를 위해 사육된 원숭이들에서 수두와 비슷한 질병이 처음 발생되어, "원숭이두창"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처음 원숭이두창에 감염된 사례는 두창 퇴치에 노력을 기울이던 1970년 콩고민주공화국에서 보고가 되었으며, 그 이후부터 아프리카 여러 국가에서 보고되며 풍토병화 되었습니다. 그러나, 2022년 5월 이후 스페인, 영국, 이탈리아 등 유럽을 중심으로 발생하기 시작하여..

카테고리 없음 2022.06.29

[생각] 달러 환율 13년만에 1,300원 돌파!

달러 환율 13년만에 1,300원 돌파! 유튜브 구독하는 채널 중에, '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라는 채널이 있습니다. 우연히, 유튜브를 보는 와중에, 하나의 영상을 보고 구독을 하였는데, 요즈음 환율이 많이 올라서 그에 대한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학교 다닐 때, 평가절상, 평가절하 라는 단어들의 뜻들을 이리저리 생각하면서, 공부를 하고, 시험문제를 풀었던 일들이 기억이 납니다. 다시 간단히 정리를 해보면, 최근에 원달러 환율이 1,200원에서 1,300원까지 왔다갔다 하는것을 평가절하 되었다고 합니다. 즉, 평가절하되었다는 것은, 자국의 화폐를 기준으로 이야기하는 것으로, 원화의 가치가 떨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였다면, 평가절하 - 달러강세 - 원화약세 가 됩니다. 환율 ..

카테고리 없음 2022.06.28

[정보] 카카오톡 1:1 대화하기

카카오톡 1:1 대화하기 카카오톡으로 많은 대화와 필요한 파일들을 전송하며, 많은 정보들을 얻게 됩니다. 이제까지, 주소록에 있는 상대방을 기준으로 채팅만 해봤지, 그리고, 오픈카톡방을 만들어서 카톡방에 들어온 사람들과 대화를 나눠봤지만, 카카오톡 1:1 대화하기는 한번도 사용해 본적이 없었습니다. 오늘 우연히, 컴활1급과정 교육중에 1:1 대화하기를 통한 질의응답 요청이 들어와서 처음으로 1:1 대화기능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물론, 그냥 하면 되겠지라고 생각을 하고, 찾아봤지만 이러저러한 헷갈리는 부분들이 있어서, 정리해 봅니다. 어디서? 무엇을? 카카오톡 화면의 여기에서, 오픈채팅을 클릭해서, 설정을 합니다. 새로운 채팅을 클릭을 하면, 대화상대를 선택하라는 창이 나오고, 주소록에서 검색을 하면, 카..

카테고리 없음 2022.06.28

[정보]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 글쓰기/관리자 버튼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 - 글쓰기와 관리자 버튼 삽입하기!! 이제까지 #1 번의 스킨을 사용하다가 Odyssey 스킨으로 변경을 해 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아시는 분이 오딧세이 스킨을 사용한 것을 보니, 훨씬 레이아웃 구성이 더 멋지고, 무엇보다도 광고설정도, 그리고, 안나오는 광고들도 더 많이 보이는거 같아서, 스킨을 변경을 하였습니다.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스킨에는 글쓰기와 관리자 버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여러건의 게시글들이 올려져 있었습니다. 다들 불편한 것들은 다 동일한가 봅니다. 하나씩 검색을 하면서, 더 불편했던 것은, 텍스트로 입력을 해 주면 참 좋을텐데 라는 것이었습니다. 코드를 뺏겨 쓰긴 했지만, 바로 텍스트가 복사가 되었으면 하는 아쉬..

카테고리 없음 2022.06.27
반응형